일상

힘든거 남에게 말하지 마라??

데일리이슈 2022. 5. 5. 19:30
728x90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힘든 일이 생기면 보통 친구나 가족들에게 말하고 스트레스를 푼다.

글쓴이는 힘든 거를 말하는 건 약점 잡히는 거라고 한다.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보통 힘든 일을 얘기하는 관계는 얕은 관계의 사람들은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 또 글쓴이는 힘든 일을 얘기했다가 데인 경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는 힘든 일이 생기면 혼자 견딘다. 굳이 약점잡힌다는 생각때문이 아니라 말한다고 해결되지도 않고 혼자 고민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풀리거나 시간이 지나면 생각보다 큰 일이 아닌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반면 친구들 중에는 힘든 일이 생기면 남에게 말해서 푸는 경우도 있다. 그 친구들은 일을 풀어낼 방법을 찾는게 아니라 그냥 말하면서 한숨 덜어내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약점잡힐 걸 두려워해서 친구나 가족한테 말하지 않는게 아니라 본인의 성향에 따라 행동했으면 좋겠다. 혼자서 견디는 게 편한 분들은 혼자서 고민해보고 다른사람한테 말해서 풀리면 터놓고 얘기하면서 풀면 된다. 그리고 그 일을 약점으로 삼는 사람은 그 정도 밖에 안되는 사람이라 생각하면 된다. 돈도 안 들이고 얘기만으로 필요없는 사람 쉽게 정리했으니 더 좋은게 아닐까 생각이든다. 

 

약점이런거 생각하지 말고 마음가는데로 행동하고 남한테 피해만 안주면 되지 않을까??

 

내용이 좋았다면 구독,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