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법..

데일리이슈 2022. 5. 3. 19:45
728x90

살아가다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본다.

위 글처럼 자기 인생에 대해 성실한 태도를 가지고 사람들이 있다.

난 이 글을 보고 친구 한명이 떠올랐다. 이 친구는 친구들 중에서 누구보다 성실하게 살아왔다. 

학창시절에는 누구보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었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에는 성적이 많이 낮았다. 하는 거 대비 성적이 안 나와서 친구들에게 늘 놀림거리였다. 대학교도 솔직히 그렇게 좋은 학교를 가지 못했다.

대학교에 가서도 친구는 도서관에서 살았다. 그 때부터 였던 거 같다. 그 친구와 차이가 벌어진 게

친구는 학점 4점이 넘는 성적으로 졸업을 했고, 지금은 외국계 기업에 취업해서 친구들 중에 제일 먼저 자리를 잡았다.

 

흘러가는대로 살아라 라는 말도 있다. 물론 흘러가는대로 살면 크게 흔들리지 않고 평범하게 살아갈 것이다. 

그 관성을 이겨내고 계속 도전하고 시도하고 깨져보면서 살면 흐르는데로 사는 것과 다른 큰 성장을 맛 볼 수 있을 거 같다. 

친구를 보고 일찍 깨달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남은 인생은 한 번 노력해보려고 한다. 여러분도 관성대로 흘러가지 말고 인생을 성실히 살 수 있으면 좋겠다.

 

내용이 좋았다면 구독,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