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간관계 편하게 생각하는 방법!!

데일리이슈 2022. 5. 4. 21:30
728x90

사람들은 한번씩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감을 느껴봤을 것이다. 밑에 글은 인간관계에 관한 글이다.

한번 읽어보면 많이 도움이 될 거 같다. 

글을 읽고 나니 처음 대학교에 갔을 때가 생각났다. 

나는 초, 중, 고를 같은 동네에서 나왔다. 그래서 올라갈 때마다 적응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다. 

한반에 같은 학교 친구들이 반정도는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학교는 달랐다. 진짜 전국각지에서 친구들이 왔다. 그래서 적응하는 데 엄청 어려웠었다. 

웬만하면 내 의견을 얘기하기보다는 친구들 의견에 맞추면서 20살을 보냈던 거 같다. 그래서 그런지 진심으로 친하다는 생각이 드는 친구가 없었다. 그렇게 1년을 보내니 같이 보낸 사람은 많았지만 남은 사람은 없었다.

반면 고등학교 친구들은 그 시절 자주 못봤지만 언제 봐도 편하고 도움이 되었다. 

어릴 때는 내가 문제가 있나 마음을 쉽게 못여는 내가 잘못인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물론 이게 문제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마음을 쉽게 못 열어도 남을 사람은 항상 남아있었다. 

그래서 생각을 바꾸기로 했다. 모든 사람과 잘 지낼 필요 없다. 나랑 맞는 사람, 내가 원하는 관계에만 집중해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었다. 그렇다고 새로 다가오는 사람을 거절하지는 말자는 마인드로 살기로 했다.

이렇게 생각을 바꾸니 인간관계에 대해 한결 가벼워졌고 다른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20대 초반에는 친구가 전부인 거 같고 친구와 멀어져 버릴까 불안하기도 하다. 하지만 20대 후반만 되봐도 알 것이다. 일을 하게 되고 각자 삶이 바빠지면 한달에 한번도 보기 힘들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잘 지내야 한다는 욕심을 버리고 한 달에 한 번 봐도 마음이 편한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겼으면 좋겠다.

 

내용이 좋았다면 구독,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LIST